FAQ

뒤로가기
제목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을때

작성자 빈트(ip:)

작성일 2021-10-06

조회 22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예전에는 멀쩡히 접속하다가 PC에서 갑자기 IE, CHROME, SAFARI 등으로도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의 루트인증서 (DST Root CA X3)가 2021년 9월 30일 부로 만료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대부분은 영향이 없으나 하위버전 OS 를 사용하는 경우 접속시 "https로 사이트 접속시 신뢰하지 않는 인증서로 표시" 로 표기 될 수 있습니다.


* 루트 인증서란

루트 인증서 (root certificate)는 루트 인증기관 (CA)에서 관리하는 자체 서명 인증서이며 해당기관을 통해 발급되는 SSL인증서의 신뢰 여부를 결정합니다.

루트 인증서는 각 장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 업데이트 필요대상

 Windows XP SP3미만

 macOS 10.12.1미만

 IOS 10 미만

 Android 2.3.6 미만

 Mosila Firefox 50.0 미만 등


위의 상황처럼 접속이 되지 않거나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되는 경우 컴퓨터 OS의 업데이트를 바로 시행해주시고,

혹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수동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동으로 루트 인증서 설치 방법


 1) 인증서 발급기관의 사이트 https://letsencrypt.org/certificates/ 에 접속하여 인증서 파일을 PC에 다운받습니다.








  ※ https://letsencrypt.org/certificates/  접속 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로 노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고급' 을 선택 후 '안전하지 않음'을 선택하여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저장된 파일을 우클릭 하여 '인증서설치'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설치 다음 화면에서 '로컬컴퓨터'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창이 열리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5) 위 단계에서 '다음'을 클릭하시게 되면 인증서 설치완료, '마침' 을 클릭 후 반드시 재부팅
 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고객센터 운영안내

02.558.7781

오전 9시 ~ 오후 4시 (11:30~12:30 Lunch)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운영시간 외 문의사항은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403-178231 (주)더빈트